[북미] 아누아 북미사업 인플루언서 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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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XT No.1 Brand builder

브랜드 소개

“keep things simple”
스킨케어 브랜드 아누아는 2019년 국내 런칭한 후 1년 만에 2022 올리브영 어워즈를 수상했습니다. (토너 1위, 토너패드 3위) 2021년 해외 진출 이후 일본 Q10플랫폼 화장수 부문1위 등극하며 전체 매출 중 50% 가까이 해외로부터 끌어내고 있습니다. 22년 말 북미 진출 후 반 년 만에 아마존 토너, 클렌징오일 카테고리 1위를 기록하며 매주 가파른 성장중입니다.
스킨케어 아누아, 반려동물용품 프로젝트21, 향수 유즈, 헤어케어 프롬랩스까지 4개의 소비재 브랜드를 운영하며, 세계적으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소비재 기업 평균 영업이익률 6.5%(2021 전경련 발표)
2017년 창업 이래 연평균 40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22년 매출 660억, 올해 매출 1,000억 이상을 목표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속도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재무 환경이 탄탄하게 뒷받침해주고 있습니다.
투자 기반의 일반적인 스타트업계와 달리 외부 투자 간섭 없이 영업이익을 바탕으로 자주적으로 사업을 전개합니다. 회사의 고객 관점 철학을 온전히 담은 제품과 브랜드로, 국내외 온오프라인 다양한 채널에서 남다른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글로벌 10여개국 진출, 영업이익률 25%*유지하며 이례적으로 건강한 성장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22년 올리브영 어워즈 3개 부문 수상 (아누아 토너 1위, 토너패드 3위, 유즈 고체향수 1위), 일본 큐텐 화장수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습니다. 북미는 작년 11월 런칭 후 7개월 만에 아마존 토너 카테고리 1위에 등극하며 매주 2배씩 가파른 성장 중입니다.
소비재 대기업, 글로벌 IT 기업(구글, 하이퍼커넥트), VC, PE, 미디어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의 탑탤런트들과 함께하는 130명 규모의 팀과 글로벌 No.1 Brand builder의 커리어를 시작해보세요.

아누아 북미 사업팀 소개

아누아 북미 사업팀은 더파운더즈의 미래 성장을 이끌어갈 팀으로, 2022년 11월 신설된 이후 매월 2배 이상 성장했고, 최근에는 주 단위로도 성장세가 뚜렷할만큼 빠르게 북미 시장을 파고 들며 런칭 10개월 만에 일매출 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K-문화에 대한 전세계적 관심을 바탕으로 한국 소비재에 대한 우호적 분위기가 조성되는 흐름 속에서 북미팀에 합류하시면 의미 있는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단기간 가파른 성장세로 눈에 띄는 성과를 내는 팀에서 일하면서 얻는 성취감은 대체 불가능한 자산이자, 앞으로 쌓아가실 커리어 속에서 비즈니스를 바라보는 관점을 열어드릴 것이라 확신합니다. 타 커머스 브랜드에서 뛰어난 해외 성과를 내셨던 팀 Lead와 다양한 업무 경험과 실행력을 갖춘 팀원들로 구성된, 실력에 기반한 팀워크를 갖춘 팀입니다.
성장 경험에 목마른 글로벌 인재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우리 팀은 이렇게 일해요.

북미사업팀 Lead 박지선님
세계에서 가장 큰 북미 시장을 주 무대로 소비자를 만나고 마케팅 하는 것, 막연하지만 가슴 뛰시나요? 감에 의존하는 것이 아닌, 가설 기반의 사고를 통해 신시장을 개척하고 개인의 압축적인 성장을 이뤄내고 싶다면 저희 팀을 주목해주세요
저는 3년 전 스타트업의 불모지라 불렸던 일본 시장에서 1년 만에 자사몰 매출 100억을 맨 땅에서 부터 만들면서 글로벌 시장에 대한 기회를 보았고 그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을 하기도 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성장동력인 북미 사업을 성공시키고자 합류하게 되었어요. 한국은 3년 내에 세계 소비 트렌드의 중심이 될 거예요. 이제 글로벌 시장은 마케터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회사의 재무적 건전성을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해외 신사업을 경험할 흔치 않을 기회를 잡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치열하지만 즐겁고 따뜻하게 일합니다. 무엇보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input을 약속 드립니다. 구성원의 성장이 곧 사업의 성장이니까요! 또한 개인의 역량은 장점을 알아 봐주는 사람이 있고, 적절한 곳에 그 능력이 쓰였을 때 크게 발휘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제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팀원의 장점을 파악하고 가장 잘 일 할 수 있는 환경을 세팅하는 것이에요. 현재의 숙련도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고객 관점과 논리적 사고를 가진 분들이 훌륭한 팀 플레이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스타트업은 합류할 때 그 시점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초기일수록 기여도와 경험의 폭이 클 수 밖에 없으니까요! 이미 성장의 기반이 만들어진 팀도 좋지만, 새로운 시장 그것도 글로벌 최대 마켓인 북미에서 Zero to One(0to1) 해보는 과제에 가슴이 뛰신다면 동료가 되어주세요. 저희 팀은 4명이서 여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역사를 함께할 5번째 멤버를 기다릴게요! 이력서를 내기 전 또는 지원 여부와 관계없이 저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저와 가벼운 티타임도 환영입니다.
북미사업팀 마케팅 파트장 강연정님
저는 글로벌 컨설팅펌 어시스턴트로 근무하며 디지털 시장의 기회를 보고, 퍼포먼스 마케팅 1위 기업에서 마케터 커리어를 시작했습니다. 그로부터 5년 간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해, 신생 브랜드의 매출을 월 100억 이상 찍어내며, 브랜드와 비즈니스를 키우는 부스터 역할로 성장해왔습니다. 덕분에 소비재 브랜드의 상품부터 프로모션, 광고, 채널 확산까지 많은 영역을 아우르며 마케터로서의 분석력과 인사이트를 쌓아올 수 있었습니다.
마케터로서 한국은 인구도 적고 어느 정도 균일한 데모그라피를 갖고 있기 때문에 설득이 쉬운 반면, 유행이 빨라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기는 어려운 면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5년 간의 국내 캠페인 경험 끝에 가장 큰 고민은 “지속적인 브랜드 성장을 위해 해외 시장에서 우리 브랜드를 어떻게 인식 시키고 성장 시킬 것인가?”라는 점이었어요. 아예 새롭고, 인종도 인구도 넓고 다양한 북미 시장에 도전한다는 것 자체가 저에게 마케터로서 또 한번의 성장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믿어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WHY를 찾고 실행하는 사람과 함께 일하고 싶어요! 본질을 찾고 소구 하는 것이 마케터의 숙명이라지만 생각보다 일을 하다 보면 WHY를 잃고 매몰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저는 항상 “고객들이 원하는 코어 벨류가 무엇이지?” 혹은 “(특정 업무를 통해) 궁극적으로 우리가 이뤄야 하는 목표는 무엇이지?”를 검열하곤 하는데요. 함께 일하게 되는 분들 역시 논리적으로 WHY를 정립할 수 있고 자기 자신과 팀원을 설득할 수 있다면 더 속도감 있게 성장을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합류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어떤 수단 적인 것들을 약속하기는 어렵지만, 이제까지 함께 일했던 모든 팀원/브랜드와의 순간이 저는 전성기였다고 생각하는데요!! 그 과정이 항상 좀 빡세긴 했지만… ㅎㅎ 앞으로 또 한번의 전성기를 아누아 북미팀에서 팀원들과 함께 만들어 갈 예정입니다! 재밌지 않을까요?
아누아 북미사업팀 매니저 박시영님
어릴 적부터 해외 경험들을 통해 막연하게 해외 사업을 도전해보고 싶다고 생각하여, 대학 시절 해외 교류 플랫폼 활동을 다수했었습니다. 지난 겨울 인턴으로 아누아 브랜드의 북미팀에 입사해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 시장 진출‘의 도전에 함께하고 있습니다. 인턴 3개월 동안 이루어 낸 유의미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3월 아누아 북미사업팀의 3번째 멤버로 합류했습니다.
해외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하며 UGC 제작을 통한 북미 시장에서의 마케팅을 맡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현지 고객 관점에서 영향력 있는 소재를 발굴하기도 하고, 해외 사업에 있어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으며 사업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힐 수 있었습니다. 북미 시장 진출 8개월만에 아마존 프라임데이 토너 1위에 랭킹되기도 하고, 매주 일매출 최고기록을 달성하는 값진 경험을 하며 큰 설렘을 느끼고 있답니다!
많은 기업들이 북미 시장 진출을 꿈꾸지만, 실제로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것에 있어 큰 어려움을 겪습니다. 북미 시장 진출의 Winning 팀에 합류하여 실력 있는 팀원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꼭 놓치지 않고 함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요 업무

북미 인플루언서 협업 마케팅 기획 및 운영
바이럴 콘텐츠 기획/제작/성과 분석
파트너십 관리/협상
컨텐츠 트렌드 분석

자격 요건

최소 1년 이상의 퍼포먼스 마케팅 소재 제작 경험이 있으신 분
광고 기획 소구점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
영어를 사용한 비즈니스 메일 소통이 가능하신 분 (writing & reading ability)
컨텐츠 제작/기획 경험이 있으신 분(개인만족을 위한 작업물 제외, 특정 수용자를 대상으로 한 컨텐츠 제작 경험)
피드백 수용력이 높고, 유연하며, 토의를 통해 좋은 결과물을 내는 데에 집중하시는 분
소비자 심리 파악이 가능하신 분

우대 조건

어도비 툴 능통자(프리미어 프로 or 애프터이펙트 / 포토샵)
미디어 커머스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
온라인 쇼핑을 많이 하는 분
스킨케어, 뷰티 관여자
영미권 거주 경험 있으신 분
블로그, 인스타 마켓 등 어떤 형태로든 실제 물건을 판매해본 적 있으신 분

모집 절차 및 지원 방법

지원 서류 : 이력서, 포트폴리오(필수)
문의 : job@thefounders.kr
더 자세한 회사 소개 https://www.thefounders.kr/ (공식 채용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