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누아] 그로스팀 퍼포먼스파트 전환형 인턴

1 more property

브랜드 소개

“keep things simple”
스킨케어 브랜드 아누아는 2019년 어성초 토너, 2020년 어성초 패드를 성공적으로 런칭한 후 1년 만에 2022 올리브영 어워즈를 수상했습니다. (토너 1위, 토너패드 3위)
23년에 런칭한 클렌징오일은 올리브영에서 클렌징 카테고리 탑5 제품으로 자리잡으며 성공적으로 안착했습니다. 글로벌에서도 일본과 북미에서 유명 플랫폼(Q10, 아마존) 1위 달성하며  가파른 성장세로 전세계 고객들에게 사랑 받는 중입니다.

아누아 국내 마케팅팀 퍼포먼스마케팅파트 소개

아누아 국내마케팅팀은 아누아 브랜드 성장의 핵심 엔진입니다. 특히 퍼포먼스마케팅파트는 실제 고객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고객이 제품을 인지하고, 탐색해 구매까지 이어지게 만드는 고객과 아누아와의 전체 여정을 설계합니다. 이를 위해 고객에게 자사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컨텐츠를 기획/제작하고, 광고 매체(meta,google,tiktok 등)들을 통해 확산시키며, 퍼포먼스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운영을 효율화합니다. 매달, 분기 별로 n배 성장하며 업계에 없는 숫자를 만들어내고 있고, 아누아의 제품들을 고객들에게 알리는 데에 기여합니다.
퍼포먼스마케팅 파트는 문제해결력 기반으로 목표중심적이고, 능동적으로, 빠르게 실행합니다. 우리의 고객에 대해 분석하고, 도출한 가설을 컨텐츠로 검증하고, 유의미한 숫자적 성과가 나올 때까지 집요하게 실험하고, 그 과정에서 날카롭게 피드백을 주고 받습니다.
수치 기반의 데이터를 명확하게 해석하여 의사 결정하고, 설정된 목표 외에 다른 것은 고민하지 않도록 도와드립니다.
본인 업무에 대한 강한 오너십을 바탕으로 ‘어떻게 할지’의 질문보다는 ‘이렇게 하자’는 제안 하에 능동적으로 일합니다.
여러 고민을 장시간 붙들고 있기 보다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린하게 검증하고, 학습하고 성과로 이어냅니다.
3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밀도 있는 성장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팀원 모두가 꾸준히 성장을 경험하고 있고, 이를 최대한 정량적인 객관적인 수치로 측정하고, 피드백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직급과 상관없이 모두가 각자가 고민하는 영역을 같이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우리 팀은 이렇게 일해요.

퍼포먼스마케팅파트 파트장 김준석님
국내 스킨케어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아누아에서 함께 성장하실 인턴분들을 찾습니다. 저희 파트는 마케팅 영역에서 여러 문제를 해결하며 브랜드 성장을 앞단에서 이끌고 있습니다. 매달, 분기마다 n배 성장을 이뤄내고 있으며, 업계에서 많은 bp 사례들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저는 ‘성장’이라는 한 가지 목표로 4년+간 스타트업에서 물류, SCM, 상품기획, 마케팅, 전략 등 여러가지 영역에서 문제해결을 하며 커리어를 쌓아왔고, 지금은 아누아와 팀원 분들의 빠른 성장을 위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시간이 지나면 성장할 수 있지만, 없던 숫자를 만들어내며 더 빠르게 성장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어려운 문제를 같이 해결하실 분들로 파트를 구성하고 있고, 추가적으로 함께하실 분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퍼포먼스마케팅파트 시니어매니저 배은지님
아누아의 좋은 제품과 뛰어난 마케팅이 더해진다면 브랜드의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 저는 아누아 국내 전환광고 컨텐츠 제작 및 컨텐츠 총괄 피드백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화기애애한 팀 분위기와 양질의 피드백으로 빠르게 적응, 빠르게 성장하실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동안 제가 쌓아온 컨텐츠 마케팅 인사이트, 노하우를 함께 스터디하며 신입 마케터의 성장을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파트의 매력은 성취감이 매우 큰 파트라고 생각합니다 직접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 분석하여 컨텐츠를 기획하고 직접 제작한 컨텐츠가 SNS 채널을 통해 노출되면서 소비자 구매까지 이어지는 과정을 빠르게 경험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나의 성과와 성장을 수치적으로 정확히 파악할 수 있기도 하구요. 최근에는 매일매일 성과가 쌓이면서 아누아 신제품이었던 ‘클렌징오일’의 자사 판매량을 증가시키고, 올리브영 (클렌징 카테고리) 1위 달성에 기여했다는 점이 가장 뿌듯한 것 같아요!
진정한 덕업일치! 평소 SNS를 즐겨 하신다면 대환영이에요 저는 평소에 SNS 인스타그램(릴스), 유튜브(숏츠)를 즐겨보는 SNS 덕후인데, 이러한 취미에서 끊임 없이 아이디어를 공급 받아 다양한 컨텐츠를 기획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SNS 숏폼 트렌트에 맞게 소비자의 니즈와 자사 제품의 특장점을 녹여 매일 새로운 컨텐츠를 만들며 재밌게 일할 수 있어요!
퍼포먼스마케팅파트 매니저 우유라님
퍼포먼스, SNS, 콘텐츠 … 종류도 많은 마케팅! ‘진짜’가 뭔지 궁금하다면 여기에요! 막연하게 상상만 했던 것들 더파운더즈에서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광고에서 매출이 발생하고, 그 과정에서 억대 매출 신화의 숙련된 마케터들과 치열하게 고민하며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은 분명 흔치 않을거예요.
물론 처음부터 잘 하는 사람은 정말 드물죠. 중요한 건, 실패 속에서 배우려는 의지와 자세! 이 광고는 왜 안됐을까? 저 광고는 왜 잘될까? 끊임없이 고민하고 질문하며 팀원들과 함께 디벨롭하다보면, 3개월 뒤 놀랍도록 성장한 자신을 마주할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인턴으로 입사해 만든 첫 광고에서 첫 구매가 찍힌 날, 저는 마케팅을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누군가를 설득하는 것이 재밌고, 오늘의 액션이 내일의 성과로 보이는게 즐거웠던 제게 더파운더즈는 최고의 환경이었어요. 처음엔 3만원 팔렸다고 기뻐했다면, 어느덧 하루에 300만원 팔리는 광고를 제작하게 될 거예요. 불현듯 떠올랐던 가설과 아이디어가 광고로 탄생되어 매출을 견인하는 기쁨, 함께 느껴보시죠

주요 업무

구매 전환 목적 영상/이미지 광고 컨텐츠 기획/제작
광고 매체 (meta / google/ tiktok) 의 퍼포먼스 관리/운영
인플루언서 서치/섭외

자격 요건

고객 관점에서 고민하고 소비자 심리 파악이 가능하신 분
유연한 사고와 높은 피드백 수용력을 바탕으로 토의를 통한 좋은 결과물에 집중하실 수 있는 분
최소 3개월 이상 근무 가능하시고 인턴 경험을 통한 성장 의지가 있으신 분
인턴 후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신 분 - 수료 또는 졸업(예정)상태거나 이에 준하는 상황이신 분

우대 조건

뷰티 / 화장품 산업에 관심이 많고 온라인 쇼핑을 많이 하시는 분
콘텐츠를 기획하거나 제작해보신 분- 개인 만족을 위한 작업물이 아닌 특정층 대상의 콘텐츠 제작 경험 (포트폴리오 첨부)
틱톡, 릴스, 쇼츠 등 숏폼 컨텐츠를 자주 보시는 분
어도비 툴(프리미어 또는 애프터이펙트/포토샵) 사용이 가능하신 분
블로그, 인스타 마켓 등 어떤 형태로든 실제 물건을 판매해보신 분
커머스, 스타트업, 광고 대행사에서의 인턴 경험이 있으신 분

모집 절차 및 지원 방법

지원 서류 : 이력서(자기소개서 포함), 포트폴리오(필수)
제출 서류 양식 : pdf (포트폴리오 노션 가능)
서류 제목 : [인턴] 이름_지원 포지션_이력서 ex. [인턴] 홍길동_그로스팀인턴_이력서
근무 시간 : 오전 9시 30분 ~ 오후 6시 30분 (점심 오후 1시 ~ 오후 2시)
근무 개시 : 협의/조정 가능
근무 기간 : 3개월 이상
근무 장소 : 서초구 강남대로 343 신덕빌딩 (강남역 신분당선 5번 출구, 5분 거리)
문의 : hj.jang2@thefounders.kr
더 자세한 회사 소개 https://www.thefounders.kr/ (공식 채용 페이지)
** 채용 시 마감